查看原文
其他

[힐링] 연인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비결 3가지

2016-12-19 조글로 zoglo.net 潮歌网


5분 내 대변 못보면 일어나야 '치질' 막아


날이 추워지면 치질 환자가 늘어난다. 겨울에 치질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가장 많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14년 자료가 있다. 기온이 떨어지면 항문 주위 혈액순환이 더뎌져 혈액이 잘 뭉치고 변비가 늘어 항문에 자꾸 힘을 주기 때문이다.


치질은 항문에 생기는 질환을 총칭한다. 항문 안쪽 점막 조직이 압박받아 덩어리가 생기는 치핵, 피부 바깥으로 구멍이 생기는 치루, 항문 내부가 찢어지는 치열 모두 치질의 일종이다.


치질을 예방하려면 배변을 5분 내 해결해야 한다. 치질은 대부분 변을 보려고 오래 힘을 주는 과정 중 항문 주변에 혈액이 몰리면서 생기기 때문이다. 5분 안에 변이 안 나오면 화장실에서 일단 나오는 게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말이다. 변이 잘 안 나오는 근본 원인인 변비 예방을 위해 야채·과일을 자주 먹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에 엉덩이를 담그는 '좌욕'도 효과적이다. 좌욕으로 치질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항문 주변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증상이 다음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좌욕은 항문에 낀 찌꺼기를 제거하기도 해 변을 본 후에 2~3분 정도 실시하는 게 좋다.




맛있는 음식이 살을 찌울까?


맛좋은 음식은 과식을 하게 만들어 건강에도 좋지 않고 비만을 유발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맛이 좋다는 사실 그 자체가 살을 찌우는 것은 아니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감자칩, 초콜릿, 튀김 같은 달고 기름진 음식을 과식하면 비만이 되는 건 상식이다. 하지만 미국 모넬화학감각연구소(Monell Chemical Senses Center)는 설탕이나 지방이 아니라 '맛있다'는 긍정적인 감각 자체가 과식을 유발하고 체중을 늘리는지 검증했다.


연구팀은 쥐를 이용한 첫 번째 실험에서 쥐에게 담백한 맛의 음식과 칼로리는 없지만 달고 기름진 맛을 내는 첨가물을 넣은 음식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먹게 했다. 예상대로 쥐는 맛이 좋은 음식을 선택했다.


그런 다음 쥐를 세 집단으로 나눠, 첫 번째 집단에는 담백한 음식을, 두 번째 집단에는 단맛을 내는 첨가물을 넣은 음식을, 세 번째 집단에는 기름을 넣은 음식을 6주간 제공했다. 그 결과 달고 기름진 음식을 먹은 두 번째, 세 번째 집단과 첫 번째 집단에는 체중 차이가 없었다. 6주 후에도 쥐들은 여전히 달고 기름진 음식을 선호했으나 먹는 양에는 차이가 없었다.


주요 연구자인 토도프 박사는 '맛있다는 감각은 우리가 어떤 음식을 선택하느냐를 결정하지만 그 음식을 장기간에 걸쳐 얼마나 많이 먹느냐를 결정하지는 못한다'며 '맛있는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믿음은 틀렸다. 앞으로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인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비결 3가지



매력을 잃지 않고 성욕이 충만한 사랑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열쇠는 바로 '응답' (responsiveness) 인 것으로 새로운 연구 결과 밝혀졌다. 이 내용은 학술지 '성격 및 사회심리학' 저널에 발표됐다


이 연구의 주요저자인 구릿 번바움 박사는 '적절한 반응은 파트너를 얼마나 인정하고 중시하는지, 파트너의 욕구를 얼마나 이해하는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팀은 온라인 조사 및 인터뷰를 통해 참가한 커플들의 파트너가 매일 보이는 반응과 성욕 간의 관계를 조사했다. 그 결과 적절한 반응을 보이는 파트너들은 그들의 연인들이 특별하다고 느끼게 하며, 파트너가 반응을 잘 보일수록 연인에게 더 많은 성욕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적절한 반응은 상대방이 추구할만한 가치가 있는 존재라고 느끼고 있다는 인상을 파트너에게 안겨주며, 성행위가 이미 가치 있는 관계를 더 낫게 하는 것으로 느끼게 한다"고 밝혔다. 또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후손을 위해 남성들보다 더 많이 투자하기 때문에 형편없는 파트너를 선택하면 잃을 게 많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적절한 반응을 보여 파트너의 성욕을 높일 수 있을까. 영국 일간 데일리스타는 연인과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매력이 시들지 않게 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 경청하라

그녀의 느낌을 확신할 수 없는 경우엔 무의미한 말로 응답하지 마라. 그녀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다른 말로 바꾸어 표현해보라. 이게 도움이 되는 이유는 처음 든 생각대로 말을 내뱉기보다는 사려 깊은 반응이 무엇일지 생각할 여유를 주기 때문이다.


고트만연구소의 성치료사 조나단 시피는 잡지 '멘즈 헬스'와의 인터뷰에서 '경청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 "느긋해지면 쓸데없는 갈등이나 싸움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언제나 응답하라

연인이 가족이나 친구들의 문제에 대해 말하며 메시지를 던질 경우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를 수 있다. 하지만 최악의 조치는 그녀의 메시지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임을 잊어선 안 된다.


조나단 시피는 '의사소통은 끝이 없는 '관심 붙들기 게임'(game of catch)이며, 그녀가 공을 던졌는데 당신이 다시 던지지 않으면 게임은 이미 끝난 것이며, 무응답도 일종의 응답'이라고 강조했다.


또 '상대방의 의중을 정확히 알 수 없을 땐 '메시지를 받았고 곧 답장하겠다'는 식으로 일단 응답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그녀를 생각하고 있고, 상황을 함께 인식하고 있음을 알려주면 된다. 그러면 그녀는 고군분투하지 않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지 마라

논쟁 중이거나 비판을 받을 때 방어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것은 자연스럽지 않다. 어떤 경우 자신을 설명하려고 하면 오히려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시피는 '그녀가 어떤 고통 속에서 허우적거리면서 연인이 그 고통에 관심을 쏟아주길 바라는 경우가 있다'며 '당신의 행동이 그녀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녀의 느낌을 알아낼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것이 불확실하다면 '당신의 분노, 상처, 당혹스러움 등을 이해한다'는 식으로 말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그녀의 느낌을 확인한 뒤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이 내용은 성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힐링] 먹고 싶은 음식이 당신의 건강을 말해준다


[힐링] 일상에서 근시를 예방하는 쉬운 방법



아래의 阅读原文을 클릭하면 힐링 제1집150편을 볼수 있습니다.

您可能也对以下帖子感兴趣

文章有问题?点此查看未经处理的缓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