查看原文
其他

[힐링] '헛! 이렇게 가늘고 날씬한 허리가..'(사진)~나도 한번 따라해봐야지...

2015-06-11 조선족 대표위챗 潮歌网

일전, 미국 과학자가 팔을 뒤로 돌려 반대편으로 자신의 매꼽을 만질수 있느냐 없느냐로 녀성의 날씬함을 가늠할수 있다고 말한데서 인터넷에서는 그 동작을 해보는 수많은 사진들이 유포돼 셀카붐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당신도 한번 해보실래요?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포기하지 말자 '잘 빠지지 않는 뱃살'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사진 중앙포토]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가 노출을 계절 여름을 앞두고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가 소개돼 많은 여성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에 따르면 허릿살을 빼기 위해서는 앉은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반대편 다리에 세운 후 상체를 뒤로 돌리면 된다.

이 동작의 포인트는 호흡 조절로 숨을 들이마신 뒤 동작을 취하고 내쉬면서 돌아오면 된다. 또한 두 다리를 양쪽으로 벌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두 손을 멀리 뻗어서 크게 원을 그리며 발에 닿도록 몸을 숙이는 자세도 허릿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포기하지 말자"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한편 최근 출간된 ‘뱃살 제로 식습관(Zero Belly Diet)’에서는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데이비드 징크젠코 박사로 미국의 베스트셀러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시리즈를 펴냈다.

징크젠코 박사의 뱃살 태우는데 효과적인 음식 7가지는 뱃살을 빼겠다고 결심을 다진 사람들에게 유용한 접근법이 될 수 있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첫 번째로는 붉은 과일을 꼽을 수 있다. 붉은 과일류는 사과와 같은 과일을 말한다. 색깔이 진하면 진할수록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두번째는 달걀이다. 달걀에는 항염증 성분인 콜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과학자들은 이 영양소가 내장지방을 분해한다고 역설한다. 콜린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체중 증가를 막는다. 세번째는 올리브 오일이다. 올리브 오일처럼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 식품은 배고픔을 최대 4시간 동안 참을 수 있게 한다.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먹어 식욕을 억제하면 뱃살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몬드 등 식물성 단백질도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다. 콩이나 땅콩, 아몬드, 해바라기 씨 등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다섯 번째는 살코기다. 살코기는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켜준다. 이러한 살코기에는 닭 가슴살과 칠면조의 흰 살 부분, 소의 허릿살 등이 포함된다. 잎이 많은 채소와 녹차도 뱃살 빼는 데 좋다. 체내 염증을 줄여줌으로써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일곱 번째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은 생강 등 일부 양념이 꼽힌다. 음식을 만들 때 양념으로 들어가는 생강이나 계피 등도 지방 유전자와 염증을 줄여줘 뱃살을 제거하는데 유익한 식품이다.

뱃살이 찌지 않도록 음식 조심하면서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로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을 대비하면 좋겠다.

[힐링] 메르스, 가장 궁금한 진단과 증상,자가격리 20가지

2015-06-09 조선족 대표위챗 조글로 조글로

조글로

ichaoxianzu

조글로(조선족글로벌네트워크)는 조선족의 뉴스,인터뷰,포럼 및 조선족사이버박물관 구축을 통하여 민족정체성을 지키면서 잘 살아보는 길을 모색추구합니다.

메르스가 연일 확진환자를 늘려가며 확산되면서 불안감과 함께 메르스 예방과 치료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도 늘어가고 있다. 120 다산콜센터(사울시 종합상황실)로 접수된 질문과 그 답변들을 통해 메르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Q1. 메르스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잠복기 평균 5일(2~14일)로 발열(37.5℃ 이상), 기침, 재채기, 가래, 호흡곤란, 숨가뿜 등 호흡기계질환으로 폐렴 증상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며, 소화기장애(매스꺼움, 구토, 설사 등)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Q2. 콧물이 나고 감기 증상이 있는데 메르스가 아닐까요?

현재까지 국내의 메르스 감염은 지역사회에서의 접촉으로 감염되는 양상은 아니며, 모두 병원 내에서의 접촉 등으로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메르스 확진환자 또는 의심환자와 접촉력이 없고, 중동지역으로의 해외 여행력도 없다면, 감기 증상만으로 메르스를 의심할 근거는 낮습니다.

중동지역 여행력 또는 메르스 확진·의심환자와의 접촉력은 없으나, 감기 증상으로 진료가 필요하다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보건소 또는 인근 의원을 방문하여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으시고, 의료진이 환자의 증상 및 접촉력을 청취한 후 판단하여 필요한 경우 보건소를 통해 질병관리본부(또는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Q3. 메르스를 손쉽게 진단할 수 있는 자가진단표가 있나요?

없습니다. 37.5℃ 이상의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발생시, 메르스를 의심할 수는 있으나 메르스 증상은 감기 증상과 유사하므로, 증상만으로 메르스를 자가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환자 접촉력 또는 중동지역 여행력 등 의심되는 노출력과 함께 증상이 동반될 때, 객담(기침이나 헛기침으로 나온 기도점막으로부터의 분비물)이나 인후 도말 등 호흡기 검체를 채취하여 실험실 검사를 통해 확진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의심되신다면, 주변 보건소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Q4. 어디에서 메르스 검사가 가능한가요?

메르스를 의심할 접촉력 또는 중동지역 여행력이 있고, 의심 증상이 함께 발생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검체 채취를 위해 보건소 담당자가 방문할 것입니다.

Q5. 보건소에서 메르스 검사가 가능한가요?

보건소에서 단독으로 메르스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메르스 감염 가능성이 클 경우 역학조사관이 판단하여 검체 채취 후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또는 질병관리본부로 이송합니다.

Q6. 보건소를 갈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되나요?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메르스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는 보건소 엠블런스로 이송됩니다. 혹시 의심스러워서 개인적으로 병원방문을 하실 경우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가능한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7. 보건소에서 어떤 검사를 하게 되나요? 검사결과는 언제쯤 확인할 수 있나요?

메르스는 가래, 기관지 세척액의 유전자를 검사(RT-PCR)하여 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검사 의뢰한 다음날 검사결과가 나오나 현재 검사의뢰가 폭주하고 있어 검사기관의 사정에 따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확진자와의 접촉 정도와 임상증상을 고려하여 1차 검사 48시간 이후에 2차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일반인은 대상이 아니며 메르스 확진, 의심환자와 접촉력, 환자가족, 중동지역여행자, 증상이 있을 경우 등 메르스 의심자만 해당

Q8. 메르스 확진 환자 입원병원을(거주지 내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은 사람이 있는지를) 공개하지 않나요?

메르스 환자 정보와 환자가 입원한 병원에 관한 정보는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의 지시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지만, 7일 오전 공개됐습니다.

병원 명단은 질병관리본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Q9. 메르스를 검사하는 지정병원을 알려주세요.

지정병원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중동지역 여행을 다녀왔거나, 메르스 환자와의 접촉력 등 위험 노출이 없으셨다면, 감기 등 일반적인 증상 치료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일반 병·의원에 방문하셔서 일반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의료기관에서 메르스로 의심되면 보건소로 신고를 하고 질병관리본부와 연계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감염 확진이 확정되면 격리병원으로 이송 등의 후속조치가 이루어집니다.

Q10. 확진 환자와 대중교통을 같이 이용했다면 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

우선 다음 사항을 살피시기 바랍니다. 체온이 아침, 저녁으로 2번 37.5℃ 이상 열이 나고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소화기증상(매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있는지 확인하여 만일 이런 증상이 나타날 시 관할 보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메르스가 연일 확진환자를 늘려가며 확산되면서 불안감과 함께 메르스 예방과 치료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도 늘어가고 있다. 120 다산콜센터(사울시 종합상황실)로 접수된 질문과 그 답변들을 통해 메르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Q11. 메르스 양성 판정이 나오게 되면 어떤 절차가 진행되나요?

메르스 환진판정을 받은 사람은 외부와의 접촉을 막고, 동일 의료기관 내 다른 환자 의료진에게도 전염되지 않도록 음압병실 및 전파 차단시설을 갖춘 의료기관에 입원하여 퇴원 기준에 맞을 때까지 관찰, 진료 및 처방을 받게 됩니다..

Q12. '능동감시' 대상자인데 어떤 조치를 하면 되나요?

메르스 관련 증상은 나타나지 않으며 메르스 확진자와 밀접접촉이 없었으나 감염 의심이 되는 경우로 가택격리 대상자보다는 확진자와의 접촉력이 낮아 외부활동이 가능하며 하루 두 번 보건소를 통해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여부를 잠복기간 동안 확인 받으면 됩니다. 또한 모니터링 기간 동안 대상자분은 가능한 사람이 밀집한 곳에 가시지 말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Q13. '능동감시' 대상자인데 불안해서 확진검사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검사는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발생할 경우에 받으셔야 정확한 검사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증상이 발생한다면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검체 채취를 위해 보건소 담당자가 방문할 것입니다.


Q14. '자가격리' 대상자인데 어떤 조치를 하면 되나요?

첫째 자택에서 생활하면서 외부 출입 및 공공장소 출입을 자제하십시오. 둘째 가족도 자택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셔야 합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방을 달리 사용하는 등 나머지 가족과 접촉을 금하고 생활용품 사용도 구분하여야하며, 집에서도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친지의 방문도 막아야 합니다. 셋째 손을 철저히 씻고 기침과 재채기시 휴지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넷째 증상 발현시 조속히 보건소 또는 메르스 핫라인(043-719-7777)으로 연락하셔서 안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Q15. '자가격리' 대상자인데 볼 일을 보기 위해 외출을 하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메르스 환자와 접촉일로부터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이는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하고도 불가피한 조치이니 충실히 따라 주십시오.

Q16. 가족이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가격리시에는 당사자외의 나머지 가족분들은 다른 곳에서 생활하셔야 합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자가격리하시는 분과 생활공간을 구분하고 접촉하지 않아야 하며 생활용품도 함께 쓰지 않아야 합니다. 가정 내 생활에서 자주 손을 씻고 손이 닿는 가구 및 생활용품을 수시로 닦아야하며, 세탁을 자주하여야 합니다.

자가격리하는 분의 가래, 콧물, 땀 등 분비물, 용변, 혈액을 만지거나 처리할 때는 마스크와 가운, 장갑을 착용하여야 합니다. 자가격리자의 건강상태에 주의하셔서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보건소 및 메르스 핫라인(043-719-7777)으로 연락하셔서 안내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Q17. '자가격리' 때문에 출근을 할 수 없는데 '긴급생계지원'을 해주나요?

직장에 다니면 유급 병가를 받을 수 있어 당장 생계가 어렵다고 할 수 없으므로 긴급생계지원 지원대상은 아닙니다. 신청대상은 무직(학생, 전업주부 등 제외), 일용직, 영세자영업자 등인 주소득자(가구의 생계를 담당하던 사람으로서 가구구성원 중 소득이 많은 사람)로서 메스르로 격리되거나 병원에 입원함에 따라 동 기간 동안 소득활동을 하지 못해 생계가 어려운 가구입니다.

메르스 콜센터에서 격리자와 통화 후 추후 재상담 동의자에 한해 시군구(긴급지원담당부서)에 통보하면, 이후 시군구(긴급지원담당부서)에서 생활실태 등 긴급생계급여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직권 신청해 드립니다.

Q18. '시설격리'를 받고 싶은데 시설에 입원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효율적인 시설관리를 위해 메르스 확진환자와 밀접접촉력이 있은 후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의사·환자 또는 검사기관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확진자만이 시설격리 대상자입니다.

Q19. 메르스로 인한 행사 취소 여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아직까진 중앙메르스대책본부에서 행사 취소 등에 대하여 내려온 지침은 없습니다. 하지만 호흡기 질환을 앓고 계신분이나 노약자 분들은 많은 사람이 모인 곳은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부득이 참여할 예정이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녀오신 후 손씻기 등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0. 메르스로 인한 어린이집, 학교 등의 휴교는 언제 결정되나요?

경기, 충청, 서울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휴업한 학교가 있으나 휴교 및 휴업에 관한 사항은 교육부 또는 각 학교장 책임 하에 정해지는 일입니다. 휴교나 휴업이 이루어지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으로 전달됩니다.



您可能也对以下帖子感兴趣

文章有问题?点此查看未经处理的缓存